볼펜 자국 지우는 방법
요즘은 업무도 컴퓨터로 하고 공부 필기도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직접 필기하는 경우가 많이 없죠. 그래도 그 사각거리는 느낌과 패드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이나 간단한 메모 같은 경우는 직접 펜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죠.
하지만 펜을 사용하다 보면 우연치 않게 펜이 자국을 남기곤 하죠. 하얀 옷에 볼펜자국이 남으면 신경 쓰이기도 하고 중요한 자리에 갈 경우에는 난감하기도 합니다. 그럴 때를 위해서 볼펜 자국을 지우는 방법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볼펜자국 지우는 방법 중에서 첫번째는 주방세제입니다.
볼펜자국이나 얼룩이 옷에 묻는다면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주방세제를 이용해서 살짝 문지르고 닦아내는 방법입니다. 다른 방법들과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고 볼펜 말고도 다른 얼룩이 묻었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두번째는 방법은 에프킬라입니다.
해충퇴치제로 유명한 에프킬라도 물파스와 비슷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물파스와 다르게 피부에 직접 닿는다면 별로 좋지 못하겠죠. 효과도 물파스보다 조금 약한 걸로 기억합니다.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하되 피부에 직접 닿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세번째 볼펜 자국 지우는 방법은 치약입니다.
치약 역시 볼펜 지우는데 효과적입니다. 물파스도 에프킬라도 없다면 양치를 위해 준비한 치약을 가지고 옷에 볼펜자국을 지워봅시다. 물파스처럼 발라서 닦아내면 됩니다. 치약은 이미 녹, 때, 곰팡이까지 지우는 만능템으로 유명하죠.
옷에 볼펜자국 지우는 방법 중에서 네번째는 물파스입니다.
물파스는 원래 용도보다 다른 용도로 사무실에서 많이 사용되곤 했었죠. 화이트보드에 보드마카 대신 유성 매직을 사용하면 잘 지워지지가 않아서 물파스를 사용하면 쉽게 지워져서 대신 사용하곤 했습니다. 그런 것과 비슷하게 물파스는 볼펜 지우는 법으로도 효과가 좋습니다. 볼펜 자국위에 물파스를 살짝 바르고 물로 헹궈주거나 물티슈 등으로 닦아내면 쉽게 지워집니다. 하지만 파스냄새가 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볼펜 지우는 법 다섯 번째 방법은 베이킹소다입니다.
위의 방법들이 당장 급하게 처리하는 방법이라면 베이킹소다를 이용하는 방법은 나중에 발견된 볼펜자국을 지우기 위해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빨래를 할 때 베이킹 소다를 소량 넣어서 세탁기를 돌리면 볼펜자국이 지워집니다.
오늘은 이렇게 다양한 볼펜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중한 옷에 볼펜 자국이 묻었다면 당황하시지 말고 위의 방법들을 이용해서 지워 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